스마트스토어 1호기 일기

파워셀러 대량등록 위탁판매 39일차 - 극강의 마진율

평범한 갓저씨 2022. 8. 13. 01:30
728x90
반응형
SMALL

조용히 쉬어가는 하루였네요.

택배없는 날이라 저도 마음 편하게 예전에 미팅했던 대표님과 아주 즐거운 ZOOM 회의도 하고

나름 연구도 하고 공부도 하면서 오늘은 좀 쉬어갈까.. 했는데 어제도 블로그를 못했네요.

 

오늘 극강의 마진율 제품이 판매가 되었어요.

물론 비싼 제품은 아니지만 기분이 좋잖아요.

제품 가격은 1,100원 짜리였지만... 110개 구매를 해주셨어요.

원가는 개당 500원이었어요.

수수료 제외하고 약 50%의 마진율이었어요.

믿거나 말거나이지만요...ㅎㅎ

매출이 올라오는데 하필 연휴네요.

마진도 좋은데 매출도 잘 나오면 금상첨화 아닐까요?

8월 중순이 넘어가면 조금 더 올라올 것 같아요.

이제 휴가 시즌은 끝났으니까요.

유입은 많이 줄어들었어요.

연휴 첫날이니 어쩔 수 없죠.

그 뿐만 아니라 새로운 무언가를 준비하고 알아보느라 꼼꼼히 신경을 못 써서 떨어진 듯 해요.

내일은 다시 스마트스토어를 끌어올려야죠.

광고료가 갑작스럽게 많이 나갔네요.

일단 50,000원 다 사용할 때까지 계속 광고를 돌려보려고요.

오늘은 물건을 못올렸네요.

어쩔 수 없는게 아니라 약속인데 지키려고 노력 엄청 많이 했거든요.

계속 꾸준히 올려보려고요.

그래서 5만개 한 번 채워봐야죠.

제가 오늘 느낀 점은 광고의 중요성입니다.

제가 오늘 팔린 제품들의 대부분은 키워드 광고를 하고 있는 제품들이었어요.

물론 이 제품을 노리고 한 건 아니었어요.

카탈로그에 묶이지도 않았죠.

그래서 광고가 크게 작용했던 것 같아요.

키워드 광고를 돌리다보니 카탈로그에 묶이지 않았던 제품이 검색에 걸리기 시작했어요.

최근 이슈가 되는 네이버 로직변경 중 결국 광고가 어느 정도 중요하다는 걸 보여주는 예가 아닌가 싶어요.

결국 테크트리를 차곡차족 잘 쌓아가야 하는 게 중요하다고 다시 한 번 생각이 들었어요.

대량으로 시작해서 대량으로 끝을 보는 그런 느낌보다는

지속적으로 네이버 SEO 최적화를 맞추기 위해 하나씩 업그레이드 해간다는 느낌?

그런 것이 필요한 타이밍이 된 것이 아닌가 싶어요.

제품 하나로 광고비 50,000원은 이미 벌었네요.

실제로 제가 타겟팅한 제품이 팔린 건 아니지만 조금씩 진화해 가는 것 같아요.

이제 과감하게 마진을 조금씩 높이고 후기 쌓고 다시 판매량을 늘려가는 시기가 온 듯 해요.

그렇다고 대량등록을 여기서 멈추는 건 아니에요.

대량등록 + 개별등록 + 광고

이 세 가지를 동시에 해보는거죠.

그렇게 되면 이 세 개의 교집합 안에 들어가는 제품을 만들 수 있을 듯 하네요.

앞으로 진화하는 저의 테크트리를 계속 기대해 주세요.

그리고 새롭게 준비하는 프로젝트도 함께 기대해 주시고요.ㅎㅎ

오늘도 모두 수고하셨어요.

내일도 행복한 하루 되시고요.

가즈아~

꾸준함

선택

집중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