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지가 풀렸습니다.
일주일이라고 했지만 실제로 이틀만에 풀렸네요.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풀어주신 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에는 운이 좋았지만 앞으로는 정말 조심해야 할 듯 하네요.
사실 판매가 개시된 지는 며칠이 되었는데 월드컵 덕분에 이제야 글을 올리네요.
아직 활성화 되기에는 시간이 좀 필요할 듯 하네요.
그래도 아주 조금씩 올라오는 느낌적인 느낌이 있는데요.
매출
매출이 0이 찍힌 시기가 바로 노출 정지를 당한 시기입니다.
약 3일정도 노출이 정지가 되었는데요.
그 전까지 분위기 참 좋았는데 안타까울 따름이네요.
그래도 아주 조금씩 올라는 오고 있습니다.
너무 아까운 시간들이었지만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매출이 많아보이기는 하지만 실제로 정지된 기간 동안 품절 관리를 신경을 못써서 취소건이 다소 많았습니다.
빠르게 올려봐야겠죠?
유입수
기존에 등록한 제품들과 광고가 돌아가서인지 빠르게 유입수를 회복해주고 있습니다.
유입수가 일정 부분 올라와주어야 그 다음부터 일이 진행이 되어가니...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대부분 잘 모르시더라구요..)
며칠동안 광고 등록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조금 더 늦어진 것도 있는 것 같아요.
노출 정지가 된 기간동안 쉬지 않고 제품을 올렸는데 이제 그 빛 좀 보았으면 하네요.ㅎㅎ
상품수
쉬는(?) 동안 꾸준히 제품을 올려주었습니다.
노출이 되지 않더라도 돌아가기 시작하면 꾸준히 올린 제품들이 성과를 내줄거라 믿었거든요.
물론 아직은 눈에 띄는 성과는 없지만 그래도 꾸준함만큼 확실한 무기는 없는 듯 하네요.
수동으로 200개까지 올리면 월매출이 많이 늘꺼라 기대는 되는데 그렇지도 않다는 것을 최근 알게 되었네요.
결국 제품이란 것이 계절도 있고 수명이 있으니 그에 따라 상품수는 늘고 줄고를 반복하겠죠.
그래도 제품 올리는 속도가 빠르면 되니 꾸준히 올려보겠습니다.ㅎ
광고
위에서 잠깐 언급한 바와 같이 요 며칠 네이버에서 업로드한 제품이 광고가 되지 않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바로 네이버 광고 업데이트 진행으로 인해 신규 제품이 새 소재에 노출이 되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광고를 안하시는 분들은 이게 뭔가 싶으시겠지만.. ㅎㅎ
파워링크 광고와 쇼핑검색 광고 두 가지를 모두 활용하고 있는데요.
잘 안보이시겠지만 확실히 광고의 모바일 노출이 높긴 하네요.
아직은 광고 비중을 PC와 모바일 50:50으로 유지하고 있는데
매출이 더 많이 일어나면 그 때는 모바일의 비중을 좀 더 높여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총 평
그 동안 남들이 자는 시간에 블로그를 올리는 것을 즐기고 있었는데요.
앞으로는 조금 이른 저녁 시간에 포스팅을 해보려 해요.
맨날 쓰다 잠들고 쓰다 잠들고 해서 꾸준함을 잃어버리게 되더라구요.
정지도 풀렸겠다 다시 기운차게 달려봐야겠습니다.
잃어버린 시간을 회복하려면 더 열심히 해야할 듯 하네요.
요즘 드는 생각은... 최저가가 능사는 아니라는 점입니다.
며칠 전에 10만원이 넘는 제품 주문이 들어왔는데 순이익이 1,000원이더라구요.
물론 그로 인해 판매가 이뤄진 것은 맞지만 너무도 최저가를 고수할 필요는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는 우선 최저가로 유입을 시켜 매출을 올리는 것이 유리한 것은 확실하니...
조금 판매가 이뤄지기 시작하면 가격을 조금씩 인상하는 방법을 찾아봐야 할 듯 하네요.
어짜피 가격 경쟁이 없는 시장에서 새롭게 시작을 하는 것이니 유입과 단골을 만드는 것에 조금 더 집중을 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내일도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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