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주 분들 임차인 관리 어려우시죠?
저 나름대로 건물 관리용 엑셀 파일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일단 저 나름 편하게 사용하기 위하여 만든 시트이니 참고만 하시고 수정하실 분들은 수정하시면 될 듯 하네요.
더 좋은 의견 있으시면 댓글 주세요.
반영해 보겠습니다.^^
총 3개의 시트로 만들어 놓았습니다.
첫 번째 시트는 현재 임대 현황
두 번째 시트는 월세 장부
세 번째 시트는 매입 및 매출입니다.
하나씩 보겠습니다.
1) 현황
좀 길죠?
어짜피 좌측을 제외하면 크게 손 댈 부분은 없습니다.
일단 색깔이 들어간 셀은 손을 안대시면 됩니다.
세입자 현황
현 건물의 세입자 현황을 기재해 놓는 란입니다.
1. 업체명 - 업체 혹은 임차인 이름을 기재해 주시면 됩니다.
2. 계약기간 - 말 그대로 시작과 종료일자를 기재해 주시면 됩니다.
3. 보증금 - 보증금 금액을 기재해 주시면 됩니다. (전세일 경우, 전세금을 기재해 주시면 되겠죠?
4. 부가세 - 본 파일은 근린생활시설 기준으로 작성을 해 놨기 때문에 부가세가 무조건 계산이 되게 되어 있습니다.
다가구 혹은 다세다일 경우, 부가세는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5. 총계 - 총계는 계산이 되서 나오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1. 지급 - 임대료 지급 일자와 선/후불 기재해 주시면 됩니다.
2. 임차인명 - 임차인 명의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3. 사업자번호 (주민번호) - 상황에 맞게 기재해 주시면 됩니다.
4. 메일 - 사업자일 경우, 온라인 세금계산서 발행을 해야 하니 메일 주소를 받아 놓으시면 편합니다.
5. 연락처 - 연락처는 필수죠.
6. 한전고객번호 - 공실이 될 경우, 고객번호를 가지고 계시면 편합니다.
거래처 현황
말 그대로 나의 건물을 위해 계약해 놓은 업체와 월별 비용을 기재해 놓는 란입니다.
2) 월세장부
이 시트는 계산서를 발행했는지 확인을 위해 만들어 놓았습니다.
저는 일단 모든 계산서는 청구로 발행을 합니다.
1. 청구계산서 발행 완료 - 발행 완료 후, 주황색 셀로 색을 칠합니다.
2. 입금완료 - 입금이 완료가 되면 파란색으로 수정을 합니다.
3. 미납 - 당월 미납인 경우, 빨간색으로 수정을 합니다.
4. 공실 - 현 공실일 경우, 회색으로 표기를 해 놓습니다.
3) 매입 및 매출
이 시트는 가계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조금 헷갈리실 수도 있어서 일단 모든 곳에 부가세 포함 금액을 기재해 주시면 될 듯 합니다.
돈이 들어오고 나가는 것을 확인하기 위한 장부이니 기재해 놓는 것에 의미를 두었습니다.
어렵지 않게 만들었으니 전문적이지는 않습니다.
보시고 편하게 활용해 보시면 좋을 듯 하여 공유해 봅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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